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 1기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스쿨
| 관리자 | 조회수 680

제 1기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스쿨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2020년 6월부터 운영한 제1기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수료식을 31일 개최했다. 


관광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광 창업 특강과 멘토링을 함께 제공한 본 아카데미는 지난 6월 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5회차에 걸쳐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3개 대학 138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관광 창업 특강은 한국 관광 스타트업협회 배상민 회장을 포함한 10명의 스타트업 대표가 특강을 맡아 그들의 창업 초기부터 현재 성장까지의 좌충우돌 창업스토리 및 관광 창업 성공 전략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한,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고 있는 관광 창업 대표 20여 명이 중심이 되어 재능기부로 3회씩의 멘토링을 지원해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지원했다.

수료식은 5회차 아카데미 종료 후 수료증 수여식과 함께 학생들 간 네트워킹을 위한 미니 종강 파티도 진행한다. 아카데미를 80% 이상 이수한 학생 120여 명에게 수료 자격이 주어지며, 수료식 당일 수료증은 아카데미에 참가한 19개 팀의 조장이 수료자들을 대표하여 수여받는다. 이후, 학교별로 수료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수료자들은 향후 9월 관광서비스 사업모델 발굴을 주제로 개최 예정인 대학생 트래블톤(관광‧마라톤의 합성어) 공모전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지며 트래블톤 우수팀 및 관광 창업 스쿨 운영 우수대학에는 한국관광공사 및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부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김기헌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장은“관광 창업의 기초‧실무 교육과 학생들의 관광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하는 아카데미는 관광분야의 취‧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여러 방면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하며,“총 5회차의 아카데미를 성실히 수료한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아카데미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트래블톤 공모전에서 십분 발휘하고 부산의 미래 관광을 이끌어 갈 차세대 주자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TOP